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이브리드 어시스트 GM 출시

by ^%%^&** 2021. 3. 25.

경제 상황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소비자들의 구매에 대한 심리가 점점 위축되면서 한 푼이라도 더 아끼려는 알뜰한 소비자, 현명한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차량의 구매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차량을 구매할 때 기본 가격, 옵션, 연비 등을 더욱 세세하고 꼼꼼하게 비교하는 현상이 바로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을 구매하고 난 뒤의 유지비 또한 차량의 구입 비용으로 포함시키고 있기 때문에 연비의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저는 유지비를 줄이는 알뜰한 소비자가 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소개와 이에 딱 알맞은 하이브리드 럭셔리 세단 알페온 e어시스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란 가솔린 엔진에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엔진을 장착하여 만든 ‘가솔린+전기모터 자동차입니다. 기존의 가솔린 연료를 사용하지만 추가로 장착된 전기모터를 통해 엔진에 보조 동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연료 효율이 높인 차세대 자동차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연비의 개선뿐 아니라 환경을 존중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유해가스를 줄여주기 때문에 친환경자동차(eco-car)로도 명명되는 차입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차량을 쉐보레에서도 출시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기존의 알페온 차량에서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알페온 e어시스트입니다.

하이브리드 어시스트 GM 출시

이렇게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탄생하게 된 알페온 e어시스트가 구동하는 방식을 먼저 간략하게 살펴보실까요? 알페온 e어시스트의 구동 방식 중 첫 번째는 바로 자동 정지 상태입니다. 이 기능은 idle stop 기능으로서 차량이 정지하게 되면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켜 공회전을 없애 차량의 연비를 향상해 주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엔진 공회전 상태로서 정지 상태, 에어컨 작동 시 등 다른 전기장치를 구동시켰을 때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엔진이 동작하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세 번째는 엔진 파워 상태입니다. e어시스트는 병렬형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서 엔진이 주 동력으로 쓰이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주행에서 엔진 파워 모드가 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네 번째는 하이브리드 파워 상태입니다. 차량의 급출발, 언덕길, 제동 후 가속 시에 작동하는 것으로서 전기 모터가 엔진과 함께 작동하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다섯 째는 배터리 충전 상태로서 차량이 정속 주행할 때와 브레이크를 밟을 때 남게 되는 구동력을 모터 자체의 발전기로 바꾸는 회생 제동 방식으로 충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기존의 하이브리드 모델들이 스톱&고에서 매끄럽지 못한 면을 가지고 있었다면 이 알페온 e어시스트의 회생 제동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스톱&고는 경쟁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매끄럽고 즉각적인 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요점정리

이상으로 간략하게 e어시스트의 구동 방식 5가지를 설명해드렸는데 이러한 다섯 가지 구동 방식은 모두 알페온 e어시스트의 하이브리드 정보창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 차량이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 운전자로서 쉽게 파악하여 주도적으로 연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알페온 e어시스트는 가장 적은 패키지로 하이브리드를 완성시킬 수 있는 바스 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바스 플러스는 벨트 알터네이터 스타터의 약자로서 시동을 걸 때 쓰는 스타터와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한 알터네이터, 출력을 보조하기 위한 모터 등의 세 가지를 MGU라고 하는 유닛에 통합한 것으로서 기존의 차량에 손쉽게 장착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MGU란 엔진을 도우며 충전도 하고 멈추면 시동도 꺼주는 즉, 기존의 알터네이터를 모터로 대체하여 스타터의 기능까지 해주는 부품으로써 기술개발을 통해 25%의 연비 개선 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바스 플러스 방식은 엔진룸 레이아웃 변경이 적으며 작은 비용 발생으로 인한 차량 가격 인하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지금까지 하이브리드 차량인 알페온 e어시스트가 어떠한 구동방식으로 주행하고 어떠한 시스템을 적용하였는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알페온 e어시스트는 기존의 차체에 바스 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특유의 묵직함과 가속감, 차체 안정성, 정숙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로서 세제 지원 혜택, 공영주차장, 혼잡 통행료 등 지역별로 다양한 추가 혜택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e어시스트 차량이 가진 매력은 정말 셀 수도 없는 것 같네요. 이렇게 연비 효율성, 친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매력을 가진 차세대 차량인 하이브리드 럭셔리 세단 알페온 e어시스트를 직접 만나보면서 알뜰한 소비자로 거듭나는 건 어떠신지요?

댓글